학술대회 안내
프로그램
초록접수
초록접수 안내
초록접수
초록수정
학술상
사전등록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사전등록 현황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접수안내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수정
행사장 안내
학술대회 안내

존경하는 대한에이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 가지 어려운 국내외 상황에서도 진료, 연구, 봉사에 헌신하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특히 코로나 유행으로 인한 과중한 업무에도 학술대회를 통해 연구활동을 준비하고 참여하시는 임원과 연자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올해 학술대회에서는 ‘HIV 관련 연구와 치료의 향후 전망’을 주제로 국내 임상연구 현황과 백신개발, 신치료제 개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고 감염인의 동반질환, 코로나 영향, 과거 30년간의 기회감염 변화에 대해서도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임상부문과 기초 분야 학술상 수상자들도 주요 연구 결과를 발표할 것입니다. HIV 관련 연구의 구연과 포스터 발표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도 유익할 것입니다. 총회에서는 지난 일 년 간의 학회 활동 보고와 재정 현황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학회지 발간으로 비용이 추가되어 재정 압박이 있으나 학술심포지움으로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는 학회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19년 이후 온라인 학술대회를 하다 2022년 드디어 대면 학술대회를 하게 됩니다. 마스크를 완전히 벗지는 못하겠지만 오랜만에 얼굴을 마주하고 활기찬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학술대회를 준비해주신 임원 여러분과 후원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대한에이즈학회
회장 최영화

학술대회 안내

일시
2022년 11월 18일 (금)
장소
잠실 롯데호텔 (서울) 3층 크리스탈 볼룸(1+2)

초록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22년 10월 21일 금요일까지

사전등록 마감 안내

일시
2022년 11월 7일 (월) 까지 * 등록 마감 후 환불 불가

강의 슬라이드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22년 10월 21일 (금)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