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안내
프로그램
초록접수
초록접수 안내
초록접수
초록수정
학술상
사전등록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사전등록 현황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접수안내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수정
학술대회 안내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에이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 가지 어려운 국내외 상황에서도 진료, 연구, 봉사에 헌신하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특히 코로나 유행으로 인한 과중한 업무에도 학술대회를 통해 연구활동을 준비하고 참여하시는 임원과 연자 그리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학술대회에서는 “Optimized HIV Care"를 주제로 하여 국내역학, 약제 치료 부작용, 환자 상담에 대한 이슈를 알아보고자 하였고 백신과 면역관련 주제 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WHO의 Reuben Granich 박사님을 모시고 WHO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95-95-95 목표에 대하여 의견을 듣고 국내 에이즈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학회에서는 지속적인 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임상분야와 기초분야에서 우수한 논문에 대하여 수상하고 관련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지려고 합니다. 특히 올해 학술대회에서는 그간 위원회에서 여러 국내외 연구 자료와 국내외 상황을 고려하여 치료 가이드라인을 개정하였고 이를 회원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간 대한에이즈학회는 전임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봉사로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국내 HIV관련 전문 학술단체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를 참여해 주시는 여러 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술대회를 통해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대한에이즈학회
회장 김상일

학술대회 안내

일시
2021년 11월 19일 (금)
장소
온라인 생중계

초록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21년 10월 23일(토)까지

사전등록 마감 안내

일시
2021년 11월 12일(금)까지 * 등록 마감 후 환불 불가

강의 슬라이드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21년 11월 5일(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