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안내
프로그램
초록접수
초록접수 안내
초록접수
초록수정
학술상
사전등록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사전등록 현황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접수안내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수정
학술대회 안내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에이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 가지 어려운 국내외 상황에서도 묵묵히 진료, 연구, 봉사에 전념하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그간 대한에이즈학회는 전임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봉사로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국내 HIV관련 학술단체로서 그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HIV는 만성병의 개념으로 이미 바뀌었고 더 나아가 완치를 이루고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Long journey to HIV cure"의 주제를 가지고 최신지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임상 영역에서는 많이 접하는 Healthy aging 관련주제에 대하여 논의하며, 기초 분야에서는 long-term non-progressor 관련 지견에 대하여 전문가를 모셨습니다. 또한 국내 코호트 연구를 통한 청소년 환자의 특징을 알아보고 향후 진행될 연구 설계에 대하여도 논의 하고자 합니다.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icrobiome과 long acting 약제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그간 HIV 관련 연구성과에 대한 포상과 함께 앞으로 시행될 연구과제를 공모하여 학회연구비를 수여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힘든 여건하에서도 학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는 여러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본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HIV 학술 연구와 진료 그리고 국민보건에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대한에이즈학회
회장 김상일

학술대회 안내

일시
2020년 11월 20일 (금)
장소
온라인 생중계

초록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20년 10월 30일(금)까지

사전등록 마감 안내

일시
2020년 11월 13일(금)까지 * 등록 마감 후 환불 불가

강의 슬라이드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20년 11월 5일(목)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