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안내
프로그램
초록접수
초록접수 안내
초록접수
초록수정
사전등록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사전등록 현황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접수안내
슬라이드 접수
슬라이드 수정
행사장 안내
학술대회 안내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에이즈학회 회원 여러분

서울에서 개최되는 대한에이즈학회 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IV 감염은 의학의 획기적인 발전성과에 의하여 40년이 되어가는 유행의 종착역이 멀지 않아 보입니다. 2019년도, 올해 초에는 또 다른 완치환자가 학계에 보고되어서 많은 환자들과 의학자들이 보다 나은 획기적인 치료법이 빠른 시일 내에 가시화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대한에이즈학회는 노출전예방적화학요법을 국내에 도입하고 정착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성과로 PrEP 요법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국민건강보험으로 적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예방요법의 처방이 미미하여 그 효과가 크지 않지만 조만간 미국이나 유럽에서 보여준 성과대로 국내 HIV 신규 감염이 크게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처방이 증가하고 있는 노출 전 예방화학요법과 그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국내에서 예방요법의 조기 정착이 이루어지고 HIV 검사가 증가하여 신규 감염이 현저히 감소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습니다. 최근 보고된 완치환자에 대한 강의를 통해 완치요법에 대한 연구도 활성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심도 있는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발전상을 같이 공유하는 심포지엄들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회원 여러분께서 참석하셔서 열띤 토론과 정진의 장 속에서 환자 치료와 바이러스 병태생리 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9월 대한에이즈학회
회장 신형식

학술대회 안내

일시
2019년 11월 1일(금)
장소
잠실롯데호텔

초록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19년 10월 20일(일)까지

사전등록 마감 안내

일시
2019년 10월 23일(수)까지

강의 슬라이드접수 마감 안내

일시
2019년 10월 23일(수)까지